기술 블로그?


요즘.. 이라고 할 만큼 자주 보지는 않지만, 가끔 시간이 날때 회사에서 일하기 싫어서 딴짓할 때 하는 것이 바로 다른 IT관련 회사들과 스타트업들의 기술 블로그를 보는 것 입니다. 


기술 블로그는 그 회사의 IT 개발/연구 인원들이 작성하고 관리하는 블로그로, 주로 IT 기술과 관련된 글이 올라오는 블로그입니다. 회사에서 공개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나, 개발 팀/부서 등의 조직에서 채용하고 사용하는 개발 방법론 등을 주로 한 블로그 포스트가 올라오는데요, 생각보다 좋은 기술지식을 쉽게 접하고, 제가 지금 진행하는 개인 프로젝트나 회사 업무에 적용을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회사마다 명칭은 다르지만, 생각보다 이런 블로그를 운영하는 회사는 많습니다.


특히 스타트업들의 기술 블로그를 보면 신기술의 트렌드, 어떤 기술이 유행하고 다루기 쉬운지, 또는 어떤 개발 방법론이 요즘은 유행을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개발자라는 직업이 아무래도 평생 공부해야하는 직업이다보니, 이런 트렌드? 같은 내용도 Follow-Up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요즘 자주 들여다봅니다. 일단 제가 아는 분야의 내용의 글들이라 재미도 있고, 저 개인한테도 지식을 공부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하고요.



국내 회사(단체)별 기술 블로그


각 회사(단체)의 기술 블로그는 찾을 때마다 개인 기록용으로 계속 업데이트를 할 것이고, 설명도 조금씩 추가 할 계획이다.


1. VCNC의 엔지니어링 블로그 (http://engineering.vcnc.co.kr)



2. 카카오의 Tech 블로그 (http://tech.kakao.com)



3. Spoqa의 기술 블로그 (https://spoqa.github.io)



4. SK Planet의 기술 블로그 (http://readme.skplanet.com)



5. 에드투페이퍼의 엔지니어링 블로그 (http://add2paper.github.io)



6. GDG Korea의 블로그 (http://googledevkr.blogspot.kr)



7. Naver D2의 블로그 (http://d2.naver.com/home)




해외 회사(단체)별 기술 블로그


영어로 되어있지만, 읽을 수만 있다면 꽤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블로그들이다. 


1. Facebook (https://www.facebook.com/Engineering)

2. Twitter (https://engineering.twitter.com)

3. Instagram (http://instagram-engineering.tumblr.com)

4. Tumblr (https://engineering.tumblr.com)

5. Evernote (http://blog.evernote.com/tech/)

+ Recent posts